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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MX
마케팅&IT 에이전시
We Make A Fresh & Beautiful Business Impact
MX [ Market eXperience ] 는 시장이 경험할 Business impact 를 디자인하는 우리의 철학입니다.Studio MX는 문화와 트렌드를 고려해서 새롭고 아름다운 고객경험을 만들어냅니다.
e-커머스 전문 마케팅&IT 대행사
/기획, 실행, 개선을 게을리하지 않는 외주 같지 않은 당신의 팀, StudioMX
01
온라인 매출의 풀리지 않는 답,
MX가 해결합니다.
답을 찾는 과정은 누구나 알고있습니다. 가정-실행-개선의 반복. 원리는 간단하지만, 실천이 문제입니다. 고객이 쇼핑하는 모든 과정을 데이터로 기록하여 인사이트를 만들고 마케팅에 접목하여 더 확실한 성과를 만들어 냅니다. 혹시 이런 실행과 개선을 반복하지 않는 게으른 광고대행사와 함께하고 계신가요? StudioMX가 솔루션입니다.
02
브랜드 네이밍부터 웹사이트 제작까지 되니까, 더 잘하는 대행사 StudioMX.
시장조사, 네이밍, 패키징, 사진촬영, 웹사이트, 상세페이지 제작, 온라인 퍼블리싱(SEO) 그리고 마케팅까지 StudioMX의 관점은 마케팅에 머무르지 않습니다. 마케팅까지 가기 위한 비즈니스의 구조를 이해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신이 필요한 일은 무엇인가요? 상담을 신청하세요.
파트너에게 딱 맞는 서비스를 찾아드립니다.
01
개발&디자인
고객의 니즈를 파고드는
브랜드 디자인-웹 개발.
디자인
  • 네이밍/로고/패키징
  • 제품 사진 촬영
  • 상세 페이지 제작
개발
  • 웹사이트 제작
  • 시스템 개발
  • 이벤트 페이지 제작
02
데이터 애널리틱스
데이터 애널리틱스,
수집부터 분석까지 컨설팅.
기본 세팅
  • Google Analytics
  • FireBase Anlaytics
  • Google Ads
  • Facebook Pixel
  • Kakao Pixel/Daum Clix
  • Naver전환 스크립트
고급 세팅
  • 기본 스크립트 커스터마이징
  • UI/UX 사용성 테스트
  • └ A/B테스트
  • └ Heatmap Analytics
  • 온라인 기반 설문조사
  • └ 잠재/유입고객 설문조사
분석/활용
  • GA커스텀 대시보드
  • Data Studio세팅
  • 분석 리포트 작성
  • 커스텀 프로그래밍
03
마케팅
세상은 넓고 광고는 많고,
내 상품과 딱 맞는 광고 선정.
검색 광고
  • 다음
  • 구글
  •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 구글네트워크(GDN)
  • 다음카카오(DDN)
  • 네이버 쇼핑 등
소셜 광고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전문 매체
  • 분야별 커뮤니티
  • 분야별 앱서비스
  • 오프라인(버스,승강기 등)
바이럴
  • 지식인
  • 카페
  • 블로그
PR
(언론, 카페 등)
  • 인플루언서/유튜버
  • 뉴스/잡지
  • 페이스북 페이지
영상부터 카드뉴스까지-
광고 목적을 극대화하는 소재 제작.
영상
  • CF
  • 바이럴
  • 스튜디오 촬영
이미지
+스토리
  • 이미지 배너
  • 브랜디드 콘텐츠
  • GIF이미지
디스플레이
배너
  • GDN
  • DDN
삽화/
일러스트
  • 일러스트
  • 모션그래픽
  • 웹툰
사진 촬영
  • 상품 사진촬영
  • 상품 컨셉촬영
파트너사 평균 ROAS(광고비 대비 매출) 476%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얻은 자료들을 근거로 치밀한 계획을 세워 실행하고, 진행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더 나은 성과를 만들도록 항상 고민합니다. 진심을 다하여 같은 목표를 바라보는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의류 쇼핑몰 사례
/퍼포먼스 마케팅
고효율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관리비용 감축 및 매출 상승
액세서리 브랜드 사례
/협찬 및 브랜디드 콘텐츠 배포와 퍼포먼스 마케팅
계약 첫 월 대비 월 매출액 2,500% 성장
프랜차이즈 세탁소 사례
/사이트제작부터 데이터분석과 마케팅까지
사이트 문의율 3,000% 성장
게으른 광고 대행사와 이별하세요. 정부 기관부터 스타트업까지 StudioMX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개 보기
퍼포먼스 마케팅
/기획, 실행, 개선을 게을리하지 않는 진짜 퍼포먼스 마케팅
01
퍼포먼스 마케팅은 전혀 새로운 방식이 아닙니다.
퍼포먼스마케팅이 모든 것을 해결해줄 마케팅 방법이 아닙니다. StudioMX는 그것을 단지 마케팅을 대하는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기술력이 뒷받침 되어야만 가능한 일이지만 고객이 쇼핑하는 모든 과정을 데이터로 기록하여 인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StudioMX는 이렇게 만들어진 인사이트를 광고를 계획하고 실행하고 과정에 접목하여 더 확실한 성과를 만들어 냅니다. 혹시 이런 실행과 개선을 반복하지 않는 게으른 광고대행사와 함께하고 계신가요? StudioMX가 솔루션입니다.
02
집행하는 광고 중 어떤 광고가 가장 성과가 좋을까요?
핵심 타겟과 목적에 맞는 매체를 선정하고 니즈에 맞는 광고 소재를 집행하면 끝일까요? 퍼포먼스마케팅은 수십 개의 매체 그리고 수백개의 광고 상품을 동시에 집행하며 수시로 변화하는 성과를 최적화 시키는 것입니다. 당신의 광고 대행사가 가장 효율 높은 광고가 무엇인지 알고있지 못하다면 StudioMX가 해답을 찾아드립니다.
03
세상은 넓고 광고는 많습니다. 지금, 스튜디오MX와 상담하세요.
MK1
검색광고
MK2
소셜광고
MK3
디스플레이광고
MK4
전문매체
MK5
PR
(언론,카페 등)
MK6
바이럴
파트너사 평균 ROAS(광고비 대비 매출) 476%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얻은 자료들을 근거로 치밀한 계획을 세워 실행하고, 진행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더 나은 성과를 만들도록 항상 고민합니다. 진심을 다하여 같은 목표를 바라보는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의류 쇼핑몰 사례
/퍼포먼스 마케팅
고효율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관리비용 감축 및 매출 상승
액세서리 브랜드 사례
/협찬 및 브랜디드 콘텐츠 배포와 퍼포먼스 마케팅
계약 첫 월 대비 월 매출액 2,500% 성장
프랜차이즈 세탁소 사례
/사이트제작부터 데이터분석과 마케팅까지
사이트 문의율 3,000% 성장
"온라인 광고" 하면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부터 떠올리시나요?
이제 '유튜브 광고가 좋다던데'라는 식의 접근은 접어두세요.
이제부터 '광고를 완전히 다르게 보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페북은 수 많은 방법 중 하나일 뿐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퍼널'로 접근하세요.
퍼널(Purchase Funnel)이란 고객이 상품을 ‘인지’하고 ‘고민’하고 ‘구매’하고 ‘재구매&추천’하는 구매 여정입니다. 퍼널로 접근하면 나무가 아니라 ‘비즈니스’라는 숲을 보며 접근할 수 있습니다.
결국 광고란,
고객의 구매 여정에 어떤 메세지를 어느 매체에 전달할지 설계 하는 것입니다
이제, 3가지만 기억하세요.
검색 + 소셜 + 디스플레이.
광고 관리 서비스
01
검색광고 수수료 상세
1 네이버 검색 광고 : 대행 수수료 0% + 유료 솔루션 비용 월 8만원
네이버 검색 광고의 경우 광고비당 수수료는 0% 입니다. 하지만 스튜디오엠엑스는 최고의 성과를 만들기 위해서 입찰가 관리 프로그램, 경쟁사 키워드 추출 프로그램 등 다수의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때문에 더 좋은 성과를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의 월별 유료 솔루션 비용으로 8만원의 비용을 전달 받고 있습니다.
광고비에 대한 관리 수수료가 0%인 이유는 네이버에서 대행 수수료를 직접 전달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2 다음 검색 광고 : 수수료 0%
3 구글 검색 광고 : 수수료 15%
02
검색광고 서비스 안내
검색광고는 가장 먼저 세팅해야 합니다. 구매 여정 중 고민의 마지막 단계에 있기 때문입니다.
고민을 끝내고 검색 후 유입되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검색광고는 고객이 검색할 키워드를 치밀하게 예측해야하는 매체입니다. 광고를 했는데 검색되지 않는다면 그만큼 잠재고객을 잃게 되기 때문에 가장 먼저 세팅하셔야 합니다.
대한민국 검색시장은 네이버 > 구글 > 다음
대한민국 검색 시장의 98%는 2019년 4월 평균 네이버, 구글, 다음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여전히 강력하지만, 이제는 구글에게 자리를 많이 내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30~40대 여성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례 : 8만 키워드 + 키워드 봇 세팅= 전환율 30% 증가
글로벌 프랜차이즈 세탁소
기존진행방식
자사명 키워드와 세탁소, 드라이클리닝 같은 고가 키워드에만 키워드 광고 진행
개선방식
1. 전국 매장별 특징을 포함한 키워드 상세 세팅과 패딩세탁방법 같은 세부 키워드 까지 총 8만개의 키워드를 세팅
2. 8만개의 키워드를 관리할 키워드 관리 프로그램 추가 세팅
결과
1. 클릭당 평균 비용이 700원에서 400원으로 감소
2. 전환율 높은 세부키워드를 통한 문의당 비용 40% 감소
3. 광고전환율 30% 증가
글로벌 프랜차이즈 세탁소 실제 진행 자료
01
SNS광고 수수료 상세
1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 수수료 10~15% + 10만원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의 경우 세팅 항목이 매우 많습니다. 또한 광고기법이 매우 고도화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광고보다 관리가 까다로워 10만원의 기본 관리 비용을 별도로 받고 있습니다.
월 700만원 이상의 광고 금액에 대해서는 관리 수수료를 10%로 계산합니다. 월 광고비 3,000만원 이상은 협의 가능
2 트위터 광고 : 1,000만원 이상건만 진행가능
3 유튜브 광고 : 수수료 10%
02
SNS광고 서비스 안내
소셜미디어는 상품 인지 단계부터 기구매자를 위한 타겟팅까지 가장 강력한 광고매체 입니다.
소셜미디어 피드에서 친구들의 콘텐츠를 보며, 시간을 보내다가 자연스럽게 우리의 상품이 노출됩니다. 나아가 소셜미디어는 고민을 끝내고 구매 결심까지 이르게 만드는 강력한 매체입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TV가 아닌 소셜미디어에서 시간을 소비합니다.
어느새 인류는 여가시간의 대부분을 온라인에서 소비하게 됐습니다. 삶에 깊숙히 다가갈 수 있는 소셜미디어는 가장 압도적인 광고매체가 됐습니다.
마케터가 상상하는 모든 것을 들어주는 매체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가 단숨에 세상 최고의 광고 매체가 된 이유는 소비자에게만 있지 않습니다. 자유로운 고객 타겟팅, 다양한 목적의 캠페인은 나의 핵심 타겟을 찾는 도구로서까지 역할하게 됩니다. 또한 쇼핑몰에 고도화된 스크립트 코드를 사용해서 판매율 측정부터 세밀한 조건의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소셜미디어는 사용하기에 따라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는 최고의 매체입니다.
1 맞춤/유사 타겟 설정
맞춤/유사 타겟을 세팅 하면 특정 고객에게 어떤 광고를 노출할지 결정할 수 있으며 최고의 광고 효율을 달성하게 해줍니다.
타겟 세팅 예시
1. 네이버페이로 구매하고 14일동안 접속하지 않은 고객에게 회원가입시 제공하는 쿠폰 증정 광고
2. 실제 구매 고객은 아니지만 1번 상황과 비슷한 성향을 지닌 고객에게 광고
3.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구매는 하지 않는 고객에게만 광고
2 리타겟팅 및 DPA(Dynamic Product Ads)
리타겟팅 광고를 통해서 브랜드에 관심을 가졌던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며 브랜드를 재상기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리타겟팅이 가능하며 전환율이 매우 높은 DPA는 쇼핑몰에서 본 상품을 광고로 다시 보여주는 개인화 광고를 가능하게합니다.
사례 : 인스타 협찬 + 페이스북 광고 세팅, ROAS 1800%
10~20대 타겟 여성의류 쇼핑몰 협찬 및 페이스북 광고 사례
스튜디오엠엑스가 운영하는 인스타 협찬플랫폼 세이렌라운지 이용. 투피스 상품을 평균 팔로워 30,000명의 인플루언서 40명 에게 협찬.
실제 ROAS 1800% 성과 소재
01
배너광고 수수료 상세
1 구글 배너 광고 : 수수료 10%
배너 노출 위치 : 유튜브, 스마트폰 각종 어플리케이션, 뉴스, 커뮤니티 등
특징 : 커버리지 가장 넓음. 기술적으로 가장 고도화 되어 있음. DPA(Dynamic Product Ads, 동적상품광고) 설정가능
2 카카오 배너 광고 : 수수료 5%
배너 노출 위치 : 카카오톡, 카톡플러스친구추천, 카카오스타일 등 카카오서비스, 다음메인페이지, 다음 관련 채널, 뉴스, 커뮤니티 등
특징 : 월 최소 예산 30만원. 플러스친구 활용한 맞춤/유사타겟 세팅 가능. DPA(Dynamic Product Ads, 동적상품광고) 불가능
3 모비온,타겟팅게이츠 광고 : 수수료 5%
배너 노출 위치 : 주로 뉴스, 커뮤니티 채널
특징 : 가장 낮은 CPM(1000회 노출당 비용), CPC(클릭당 비용). 뉴스 등 특정 링크 들어가면 고객에게 강제로 광고 창을 띄우는 기법 가능. 가장 집요한 리타겟팅.
4 페이스북 오디언스네트워크 광고 : 수수료 15%
배너 노출 위치 : 페이스북 동영상 중 스킵 불가능한 영상 광고, 스마트폰 각종 어플리케이션, 주로 외국 사이트
특징 : 어플리케이션 위주의 노출위치. DPA(Dynamic Product Ads, 동적상품광고) 설정가능
5 네이버쇼핑 광고 : 수수료 5%
배너 노출 위치 : 키워드 검색시 나오는 네이버쇼핑.
특징 : 특정 키워드 검색시 쇼핑탭 최상단 노출. 네이버 메인페이지 노출은 400만원부터 협의필요.
02
배너광고 서비스 안내
배너광고는 정말 많은 사람에게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로 매체의 수와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또한 하나의 소재가 수만개의 뉴스, 블로그, 각종 커뮤니티 등에 노출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주며 보통 퍼널의 가장 처음, 인지 과정을 담당합니다.
고객의 무의식을 파고드는 확성기 같은 역할을 하게됩니다.
확성기를 틀어놓고 홍보하듯 배너광고는 고객들에게 계속해서 우리의 브랜드를 말합니다. 어디를 가서 무엇을 하든 고객이 우리의 상품을 구매할 것이라고 생각되면 인지와 재인지의 반복을 통해 우리 브랜드의 이름을 마음 깊이 각인합니다.
소셜광고 못지 않은 고도화된 기술
오랜 역사를 지닌 디스플레이 광고는 기술의 발전과 함께 성장하였습니다. 성별, 나이, 지역, 관심사 타겟팅은 물론 리타겟팅과 구매율이 매우 높은 DPA 광고까지 가능합니다.
1 맞춤/유사 타겟 설정
맞춤/유사 타겟을 세팅 하면 특정 고객에게 어떤 광고를 노출할지 결정할 수 있으며 최고의 광고 효율을 달성하게 해줍니다.
타겟 세팅 예시
1. 네이버페이로 구매하고 14일동안 접속하지 않은 고객에게 회원가입시 제공하는 쿠폰 증정 광고
2. 실제 구매 고객은 아니지만 1번 상황과 비슷한 성향을 지닌 고객에게 광고
3.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구매는 하지 않는 고객에게만 광고
2 리타겟팅 및 DPA(Dynamic Product Ads)
리타겟팅 광고를 통해서 브랜드에 관심을 가졌던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며 브랜드를 재상기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리타겟팅이 가능하며 전환율이 매우 높은 DPA는 쇼핑몰에서 본 상품을 광고로 다시 보여주는 개인화 광고를 가능하게합니다.
배너 제작 예시
  • GDN 배너 22종
  • 카카오 배너 19종
광고 소재 제작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매체에 최적화된 콘텐츠 제작
01
광고소재 제작 프로세스
1 타겟 분석 및 키 컨셉 정의
고객의 니즈를 자극할 수 있도록 고객의 상황과 언어를 분석하고, 동시에 브랜드의 톤앤매너와 컨셉을 유지하며, 마케팅 캠페인의 목표에 대한 이해 아래 만들어진 광고 소재는 확실히 다른 성과를 만들어 냅니다.
2 광고소재 포트폴리오를 통한 리스크 분산
많은 예산, 화려한 장비, 오랜 시간 기획한 광고소재는 성과가 높게 나타나지만 그만큼 리스크가 커집니다. 따라서 여러 소구점을 나눠서 카드뉴스(이미지)형 광고, 텍스트형 광고 등을 빠르고 유연하게 병행해야 합니다. 광고 소재에도 “포트폴리오”가 필요합니다.
3 매체 최적화
수십개의 매체에 맞는 수백개의 광고 상품마다 다른 규격과 방식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매체사 별로 단어, 이미지, 컬러 등의 규제를 통과하기 위해 규격에 맞춘 광고소재 제작은 필수입니다.
02
영상부터 카드뉴스까지 광고목적을 극대화하는 소재 제작
MC1
영상 제작
MC2
이미지
+ 텍스트
MC3
디스플레이
배너
MC4
삽화/
일러스트
MC5
사진 촬영
광고 소재 제작 서비스
올인원 영상제작 시스템
스튜디오MX가 까다롭게 선정한 파트너와 함께하세요.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영상 제작, 믿고 맡길 수 있는 영상 업체가 꼭 필요합니다. 스튜디오MX와 함께라면 전체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가장 필요한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영상 제작 파트너
영상제작은 StudioMX의 소중한 파트너, 엣지22와 함께합니다.
01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같지 않은 콘텐츠를 통한 자연스러운 광고효과를 만들고 싶다면.
소비자는 브랜디드 콘텐츠가 광고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집중해서 읽기 때문에 매우 깊은 브랜드 인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는 창작자의 능력에 따라 성과가 판가름됩니다. 스튜디오엠엑스는 ‘트렌디스’라는 매체를 운영하면서 매우 성공적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 브라렛 추천 브랜디드 콘텐츠
  • 네이버+카카오 메인 노출
  • 조회수 127,124
  • 직접유입 ROAS만 700%, 간접효과 매우 높을 것으로 추정됨
02
상품 소개형 카드뉴스
간단한 기획으로도 높은 비용대비 성과
판매 중인 상품을 매력적으로 보여주는 상품소개형 카드뉴스는 가지고 있는 사진 리소스를 이용하므로 빠른 제작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상품포인트를 잘 집어낸다면 비용 대비 가장 좋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엠엑스는 매력적으로 구성한 상품소개형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상품군에 관심이 있던 타겟을 찾아내어 광고를 진행함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만들고 있는 많은 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 팔찌 상품추천 카드뉴스
  • 클릭당 비용 60원
  • 진행 1년간 월 평균 매출 지속적으로 성장
03
서비스 소개형 카드뉴스
소비자가 브랜드를 먼저 찾아보게 만드는 콘텐츠
브랜드 핵심 요소를 보여주는 서비스소개형 카드뉴스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게 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궁금증을 해소해나가며 브랜드에 깊은 관심을 갖게 만듭니다. 스튜디오엠엑스는 오랜 기간동안 다양한 자체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한 셀 수 없이 많은 도전들을 해왔습니다. 서비스 소개형 카드뉴스 제작은 가장 자신있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 원데이 클래스 서비스 소개 카드뉴스
  • 방문 문의당 비용 1,000원 달성
예상치 못한 곳에서 높은 가치의 잠재고객을 모으는 배너
배너 광고는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온라인 광고입니다. 때문에 소비자가 클릭해보고 싶게 만들지 못한다면 가장 쉽게 시선에서 사라지는 주목도 낮은 광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광고 목표를 이해하고 브랜딩을 잘 담아내 매력적으로 만든 배너광고는 예상하지 못했던 노출 위치에서 높은 가치를 지닌 잠재고객을 불러모으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만들어 냅니다.
  • 구글 배너 22종
  • CPC 60원, 문의당 비용 2,700원
  • 다양한 디자인을 통한 리타겟팅으로 지속적 효율 상승
  • 카카오 배너 19종
  • CPC 40원, ROAS 800%
  • 메인 카피를 위해서 디자인별 문구를 다르게 해서 반응을 확인한 사례
01
포스터/리플렛 디자인
오프라인 마케팅의 기본, 포스터와 리플렛
특정 거점지에서 유효한 잠재고객들이 다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는 경우 그 위치에 포스터를 부착함으로 특별한 마케팅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작과 출력 그리고 대학교부터 길거리까지 포스터를 붙여 본 다양한 경험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포스터를 디자인합니다.
  • 프랜차이즈 세탁소 매장 포스터
  • 7종 포스터 제작을 통해,
    특수한 세탁 기법을 효율적으로 설명
  • 인강 강사 모집 포스터
  • 서울 주요 대학교에 포스터 부착을 통해,
    다수의 대학생 인강강사 모집 성공
  • 대학생 연합 동아리원 모집 포스터
  • 대학생 커뮤니티에 모집 공고를 통해,
    4기 멤버들을 목표인원의 2배를 모집함
  • 신메뉴 출시 안내 포스터
  • 출시와 동시에 리플렛, x배너,
    A1사이즈배너 제작 등으로 다양한 홍보 진행
  • 거주지 배포용 전단지
  • 전단 배포 후, 2주간 전화 문의 20% 상승
  • 거주지 배포용 자석전단
  • 자석전단 배포 후, 2주간 전화 문의 40% 상승
02
일러스트/카툰 디자인
크리에이티브의 마지막 단계, 일러스트/삽화 디자인
일러스트 디자인은 많은 창의력이 요구되는 작업이지만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감성을 만들고 상품가치를 높이며, 소비자가 겪는 브랜드 경험을 훨씬 가치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 핵심적인 요소를 압축해서 그려내는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광고효과를 극대화 하세요.
  • 신메뉴 출시 홍보용 테이블 트레이지
  • 만화를 통해 보양식의 강점을 스토리텔링 구성
  • 수조 디자인용 대형 스티커
  • 신선한 해산물 수조임을 강조하고
    매장의 분위기를 위트있게 만듬
브랜딩을 담은 사진 한장으로 올라가는 매출
배경이 없는(누끼) 사진부터 컨셉 사진까지, 제품의 셀링포인트를 정확히 짚어내는 사진촬영은 단순히 촬영 기술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좋은 제품 사진은 단순히 예쁜것, 화질이 좋은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의도한 바를 정확히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상품 촬영
  • 운동을 위한 스포츠 음료임을 표현하기 위한 역동적 촬영 진행
  • 컨셉 촬영
  • 오골계 유정란 특유의 하얀 느낌과
    깨끗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한 촬영 진행
  • 컨셉 촬영
  • 제품 제형 및 섞어서 쓰는 특성을
    설명하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촬영 진행
데이터 분석 컨설팅
/온라인 커머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전문으로 컨설팅합니다.
01
문제를 파악하고 개선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스튜디오MX의 데이터애널리틱스 사업부의 역할은 클라이언트의 온라인커머스 사업을 진단하고 문제에 대한 답을 찾는 데 있습니다. 광고는 시청하지만 사이트로 유입되지 않고 있거나, 결제 시작은 했지만 결제 완료까지 이어지지 않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 사업의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가정을 세분화 하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해 나간다면 성과는 개선되고 매출은 향상될 것입니다.
02
데이터 애널리틱스, 수집부터 활용까지 컨설팅합니다.
아래의 업무 영역에서 필요한 부분만 의뢰하시거나,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종합적인 진단을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세팅

  • Google Analytics
  • FIREBASE Analytics
  • Google Ads
  • Facebook Pixel
  • Kakao Pixel /Daum Clix 스크립트
  • Naver 전환 스크립트

고급 세팅

  • 기본 스크립트 커스터마이징
  • UI/UX 사용성 테스트
    • A/B Test
    • Heatmap Analytics
  • 온라인 기반 설문조사
    • 잠재/유입고객 설문조사

분석/활용

  • GA 커스텀 대시보드
  • Data Studio 세팅
  • 분석 리포트 작성
  • 커스텀 프로그래밍
데이터애널리틱스 기본세팅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본! 구글애널리틱스로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각 매체의 머신러닝 엔진이 여러분의 고객을 학습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및 다양한 광고를 위해선 필수 설치하셔야 합니다.
1 실시간 접속자 분석
2 유입사이트 / 유입 현황 분석
3 접속자 분석, 접속 페이지 분석
4 페이지 방문 흐름 분석
5 IP 필터링 무료 세팅
온라인에서 결제가 이뤄지는 사이트라면 필수 입니다. 향상된 전자상거래 기능을 추가하세요.
1 쇼핑 단계별 행동 분석 (제품 조회/장바구니 담기/결제 완료)
2 제품당 판매성과
3 유입 매체(광고)별 판매성과
아무도 알려주지 않아도 알아낼 수 있습니다. 마케터가 얻고 싶은 데이터를 찾아드립니다.
원하는 데이터를 얻도록 도와드리고, 필요한 데이터가 무엇인지까지 컨설팅을 통해 방향을 제시합니다.
긴 상품 상세페이지, 무엇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우리는 고객에게 더 많은 말을 전달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고객이 구매하게 만드는 정말 중요한 요소는 무엇이었을까요?
커스터마이징 예시
1 유입 매체별 고객후기를 클릭하는 비율 추적
2 고객이 어떤 카테고리를 가장 좋아하는지 추적
3 중요한 페이지에서 상세페이지를 얼마나 내렸는지 추적
4 다수의 문의 버튼 중 어떤 것이 문의가 많이 발생하는지 추적
퍼포먼스 마케팅은 단순히 매출이 높은 상품에 더 많은 돈을 쓰는 것이 아닙니다.
01
맞춤 타겟 세팅
맞춤 타겟을 세팅 하면, 특정 고객에게 어떤 광고를 노출할 지 결정할 수 있어 최고의 광고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A상품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A를, B상품을 구매할 것 같은 사람에게는 B를 광고합니다.
타겟 세팅 예시
1 네이버페이로 구매하고 14일 동안 접속하지 않은 고객에게 회원가입 시 제공하는 쿠폰 증정 광고
2 실제 구매 고객은 아니지만, 1번 항목과 비슷한 성향을 지닌 고객에게 광고
3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3일 동안 접속하지 않은 고객에게만 광고
02
DPA 세팅
맞춤 타겟을 세팅 하면, 특정 고객에게 어떤 광고를 노출할 지 결정할 수 있어 최고의 광고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Check Points
1 광고소재를 따로 만들 필요 없이 상품 메인 썸네일을 사용합니다.
2 고객이 봤던 상품을 자동으로 다시 고객에게 광고합니다.
3 수 많은 상품, 잦은 재고 변동, 신상 업데이트가 필요한 사업자에게 필수 세팅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단순히 매출이 높은 상품에 더 많은 돈을 쓰는 것이 아닙니다.
01
맞춤 타겟 세팅
맞춤 타겟을 세팅 하면, 특정 고객에게 어떤 광고를 노출할 지 결정할 수 있어 최고의 광고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A상품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A를, B상품을 구매할 것 같은 사람에게는 B를 광고합니다.
타겟 세팅 예시
1 네이버페이로 구매하고 14일 동안 접속하지 않은 고객에게 회원가입 시 제공하는 쿠폰 증정 광고
2 실제 구매 고객은 아니지만, 1번 항목과 비슷한 성향을 지닌 고객에게 광고
3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3일 동안 접속하지 않은 고객에게만 광고
02
DPA 세팅
맞춤 타겟을 세팅 하면, 특정 고객에게 어떤 광고를 노출할 지 결정할 수 있어 최고의 광고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Check Points
1 광고소재를 따로 만들 필요 없이 상품 메인 썸네일을 사용합니다.
2 고객이 봤던 상품을 자동으로 다시 고객에게 광고합니다.
3 수 많은 상품, 잦은 재고 변동, 신상 업데이트가 필요한 사업자에게 필수 세팅입니다.
혹시 스크립트 없이 광고하시나요? 당장 멈추세요. 스크립트는 설치만해도 광고효율이 상승합니다.
각 매체의 머신러닝 엔진이 여러분의 고객을 학습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및 다양한 광고를 위해선 필수 설치하셔야 합니다.
5대 매체 전환 추적 스크립트 설치
01
전자상거래형 쇼핑몰
광고를 했으면 몇명이 구매했는지는 알아야죠. 구매 데이터를 분석하고 학습하는 스크립트를 설치하세요.
스크립트가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수록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더욱 잘 분석해냅니다.전환스크립트가 없다면 지금 당장 설치해서 미리 머신러닝을 시켜두세요.
1 사이트 방문자 학습
2 상품페이지 방문 학습
3 장바구니 담기 학습
4 구매자 학습
02
서비스형 쇼핑몰
광고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결과를 정의했다면, 결과가 발생할 때마다 광고비가 얼마나 드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고객이 어떤 행동을 할 때 가장 사업에 도움이 되나요?그 행동을 KPI(Key Performance Index)로 정의하고결과당 비용을 산출해서 광고성과를 집계하고, 머신러닝을 통해 성과를 개선하세요.
1 사이트 방문자 학습
2 주요 페이지 방문 학습
3 문의자 학습
4 구매자 학습
데이터애널리틱스 고급세팅
고객의 생각이 궁금하면 그냥 직접 물어보세요!
정량적인 데이터를 통해 얻을 수 없는 인사이트가 있다면, 가장 확실한 방법은 우리의 고객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입니다. *AskBee는 스튜디오엠엑스가 그로스해킹을 위해 만든, 웹사이트에 설치하는 설문/수요 조사 툴입니다.
1 사이트 내부에 자연스럽게 설치, 설문조사 유도 및 혜택 지급
2 실시간 데이터 확인, 데이터 다운로드 가능
3 사이트 내부에 설치할 필요가 없는 경우, 사이트 외부에서 설문조사 진행
데이터를 시각화 해서 인사이트 확인을 쉽게, 내부 구성원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만들어 보세요.
DataStudio세팅으로 원하는 KPI와 지표를 직관적으로 표시해 두면, 언제든지 보고/부서간 협업/인사이트 획득을 직관적이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만드는 시간을 아끼고, 더 좋은 인사이트 획득하세요
어떤 문구, 어떤 디자인이 매출에 유리할 지 모르겠다면
좋은 시안이 여러개 준비되어 있나요? 고민하지 말고 모두 게시해보세요.
1 A/B테스트 : Google Analytics와 Optimize을 연동하여 더 좋은 성과의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히트맵 분석 : 어느 부분이 고객에게 큰 주목을 받았는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애널리틱스 분석/활용
01
종합 컨설팅
어떤 데이터가 필요한지, 설계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데이터 분석 컨설팅을 신청하세요.
StudioMX의 데이터 전문가가 사전 분석작업 및 업체의 전략팀/마케팅팀/개발팀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요구사항을 설계해 드립니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업체의 경우, 매달 유지보수 계약을 통해 지속적인 인사이트 도출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02
GA 교육
데이터 애널리틱스 관련 세팅은 했지만, 막상 사용하려니 데이터 보는 법을 모른다면 GA교육을 신청하세요.
많이 알아야 많이 보입니다. 교육을 통해 더욱 매출과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StudioMX의 실무진과 데이터 전문가가 직접 1:1레슨 및 기업교육을 진행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173, 6층 스튜디오엠엑스
173, Dogok-ro,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