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Type at least 1 character to search
Back to top

네이버 블로그 유입시 유입된 블로그주소와 블로그로 들어가게 된 키워드 분석

본 가이드는 스튜디오엠엑스가 사전에 스크립트 작업을 진행한 클라이언트만을 위한 제공내역입니다.
따라서 스크립트 작업이 되지 않은 클라이언트 또는 구독자께서는 구글애널리틱스에서 동일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으므로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이드는 대부분 구글의 분석툴인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GA)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약시 저희에게 전달 주신 구글 아이디를 사용하시고 여기를 눌러 GA로 이동하세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우리 사이트로 유입된 트래픽들은 리퍼러 주소에서 특징적인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세팅은 완료되어 있으며,  아래 방법을 따라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1. 애널리틱스 방문 https://analytics.google.com

 

2. 획득 > 전체트래픽 > 소스/매체 > 보조측정기준 > 맞춤측정기준 > 지수1 (유입된 블로그 명 ) 또는 지수2 ( 해당 블로그를 찾아 들어가게 된 키워드 )

 

 

3-1. 만약, 지수1 블로그 유입주소를 보조측정기준으로 삼는다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블로그에서 유입된 링크가 k_riz529 라는 뜻이고 글 번호가 221389009273 이라는 뜻입니다.

해당 텍스트( k_riz529/221389009273 ) 를 복사하여 네이버 블로그 기본 링크(blog.naver.com/) 뒤에 넣게 되면
blog.naver.com/k_riz529/221389009273  라는 링크가 완성됩니다.

링크를 들어가보니 블로거가 포스팅을 하면서 사이트 상품을 링크로 걸어주었습니다.

 

 

3-2. 만약, 지수2 블로그 유입키워드를 보조측정기준으로 삼는다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수2~ 등의 명칭은 스튜디오엠엑스가 임의로 만든 값이라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악세사리 쇼핑몰의 유입에서 [ 신주 소재 ] 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블로그로 유입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만약 각 맞춤기준인 네이버 블로그 유입 키워드 / 네이버 블로그 유입 주소 에 대해서 사이트의 어디로 들어가게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획득 > 전체트래픽 > 기타 > 획득 > 방문페이지 로 들어가서

 

 

보조 측정 기준을 맞춤측정 기준으로 설정하여서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UDIO MX

김태완 퍼포먼스팀 팀장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8길 14-11, 6층 8층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