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Type at least 1 character to search
Back to top

(클라이언트 전용)의류쇼핑몰앱 지그재그에서 들어온 사람들이 본 상품명 직접 분석 및 메인/상세페이지 방문비율 분석

본 가이드는 스튜디오엠엑스가 사전에 스크립트 작업을 진행한 클라이언트만을 위한 제공내역입니다.
따라서 스크립트 작업이 되지 않은 클라이언트 또는 구독자께서는 구글애널리틱스에서 동일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으므로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이드는 대부분 구글의 분석툴인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GA)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약시 저희에게 전달 주신 구글 아이디를 사용하시고 여기를 눌러 GA로 이동하세요.


이 분석은
● 지그재그에서 유입된 사람들이 “쇼핑몰로 이동” 버튼을 눌러서 들어왔는지 상품을 직접 눌러서 들어왔는지 비율 비교
● 상품을 직접 눌러서 들어온 경우, 들어오게 만든 상품명 과 들어 온 세션 수를 확인할 수 있게 만듭니다.

1. 우선 구글 애널리틱스 (GA)로 이동합니다. https://analytics.google.com

 

2. 행동 > 이벤트 > 개요 로 이동합니다. (획득 > 캠페인에서도 “지그재그 유입” 분석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3.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지그재그 유입” 을 클릭합니다.

 

2.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지그재그 유입 을 클릭한 후,
이벤트 액션 페이지를 방문하면 지그재그에서 유입된 사람들이

즐겨찾기 또는 쇼핑몰 랭킹에서 “쇼핑몰로 이동”버튼을 눌러서 들어왔는지
지그재그 에서 상품을 바로 검색 또는 찾아서 들어왔거나 광고를 통해서 들어왔는지 에 대한 비율을 알 수 있게 됩니다.

 

3.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지그재그 유입 을 클릭한 후,

이벤트 라벨을 클릭하거나,  이벤트 액션에서 ‘상품상세페이지로유입’ 을 클릭하면

고객이 어떤 상품으로 유입되었는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김태완 팀장
주식회사 샐러드랩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173, 6층
스튜디오엠엑스 | 알파리뷰 | 에스크비 | 세이렌라운지 | 트렌디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