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Type at least 1 character to search
Back to top
신메뉴개발 네이밍, 프로덕트디자인
남다른감자탕

남다른감자탕은 19년 초 기준으로 전국 70개의 매장과 높은 매출 및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는 프렌차이즈 업체로,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남다른감자탕은 신메뉴를 출시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거쳐 파일럿 테스팅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남다른감자탕은 제품에 들어가는 재료에 대해서 산낙지, 활전복이 들어간다는 것 그리고 이 메뉴를 위해서 매장 내에 수조를 비치할 것이라는 안내를 하고 네이밍부터 제품 패키징과 관련된 이벤트 그리고 매장 디자인 및 광고 소재 제작과 광고집행에 대한 요청을 스튜디오엠엑스에 의뢰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기존의 감자탕과는 완전 다른 요소가 있었는데 탕 1인분의 가격이 2만원 중반을 넘긴다는 것입니다. 이는 감자탕 제품으로는 쉽게 가질 수 없는 가격포지셔닝으로, 서민들이 먹기에 좋은 몸보신 음식이라는 감자탕의 이미지를 완전히 탈바꿈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때문에 가격이 높은 이유를 쉽고 직관적으로 설명해야 하며,  제품이 그만큼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해야했습니다. 또한 낙지는 상온에서 순식간에 죽고 흐물거리기 때문에 촬영하는데 매우 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서 수차례의 네이밍 관련 회의를 진행하였으며, 기존 제품이 가져간 고유의 컬러에 프리미엄을 설명할 수 있는 골드 컬러, 실버 컬러를 추가적으로 채택하였으며, 제품에 스토리를 입히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제품의 가격이 높은 이유를 적극적으로 설명하기 위하여 매장 전체에 해당 제품이 프리미엄제품임을 알리는 배너 및 설치물들을 통한 마케팅이 추가되었습니다.

제품에 스토리를 입히는 작업은 일러스트작업이 동반되었는데, 만화와 제품의 핵심 재료인 산낙지와 활전복이 보관되는 수조에 들어가는 이미지 작업이었습니다. 해당 일러스트 작업은 다시 재편집하여 매장 내 DID 영상에 추가 활용되었습니다.

또한 역삼 본점에서 진행되는 파일럿 테스팅과 관련하여 타겟군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 영상컨텐츠를 제작하여 광고 집행에 활용하였습니다.

PROJECT
남다른 감자탕 신메뉴 출시
CLIENT
남다른감자탕
DATE
180901~181030
GOAL
기성 메뉴 수준의 준비가 된 파일럿 메뉴 테스팅
ACHIEVEMENT
준비성 높은 파일럿 메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