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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 해결 기록 공유) 카페24 메타픽셀 페이스북 광고 설정 FBE, 페이스북 채널 비정상 작동 문제

겪어봤다면 빠르게 해결 가능할 문제인데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몰라서 소중한 시간을 낭비할 수 있을 사람들을 위해 오류 해결 기록들을 틈날때마다 공유하려 한다.     오늘 얘기할 것은 카페24의 페이스북 채널(FBE) 과 관련된 아주 유니크한 이슈다.   사고는 2023년 01월 18일 발생했다. [ Meta Pixel Error Affecting Delivery An error with […]

(오류 해결 기록 공유) 고도몰 메타픽셀 페이스북 광고 설정 FBE 비정상 작동 문제

겪어봤다면 빠르게 해결 가능할 문제인데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몰라서 소중한 시간을 낭비할 수 있을 사람들을 위해 오류 해결 기록들을 틈날때마다 공유하려 한다.     오늘 얘기할 것은 고도몰의 FBE 2.0 과 관련된 이슈다.   고도몰 어드민 > 마케팅에서 픽셀 연결을 했지만 정상작동은 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포스팅으로 이해하면 좋겠다.   […]

구글태그매니저(GTM)을 통한 알파리뷰 리뷰 조회 데이터 분석 스크립트 설치, 요소공개상태 및 dataLayer(데이터영역) 방식

  🌗GTM을 통한 알파리뷰 조회 스크립트 분석 방식에 따른 장단점     1️⃣ 요소 공개 상태 트리거 방식 – 장점 : 고객 행동을 dataLayer.push 방식에 비해 비교적 빠르게 측정 가능하다. 또한 조회한 리뷰 텍스트도 수집이 가능하다. – 단점 : 아이프레임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므로 saladlab.shop 또는 alph.kr 가 발생 도메인이 된다. 따라서 […]

온라인 마케팅 유형과 역CDJ 구성을 통한 실패없는 예산 편성(미디어믹스)

  수 없이 다양한 마케팅 매체와 마케팅 방법이 있고 우리는 마케팅 예산을 어디에 어떻게 왜 써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늘 가지고 있다.   같은 마케팅 예산 지출로 최상의 성과를 얻기 위해선 어디로 나아갈지 정하기 위해, 우리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수년 간 큰 변화가 없는 마케팅 원론들을 […]

페이스북/인스타그램(메타) 페이지 또는 광고계정이 지속적으로 광고 비활성화(제한) 조치 당하는 경우 해소 방법

새로운 클라이언트를 맞이할 때 가장 큰 두려움은 ‘온보딩’ 이다. 시작만 잘 만들어 놓는다면 이후는 흐름을 개선하며 방향성을 잡을 수 있다.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는 배의 방향을 고쳐 나가는 것이 당연히 물에 뜨지도 않는 배를 목적지까지 보내는 것보다 쉽다.   온보딩 과정에서 가장 두려운 것은 클라이언트의 광고가 진행조차 되지 않는 것이다.  대행사는 […]

5개의 사례로 확인한 GA4와 GA UA(GA3)의 데이터 수 차이

스튜디오엠엑스는 다양한 클라이언트의 광고 매체 데이터와 GA4 데이터를 결합하여 데이터를 해석한다. 그래서 GA4가 본격적으로 쓰이기 시작한 뒤로 GA UA(Universal Analytics, GA3) 와의 데이터 차이에 대해 많은 궁금증이 있었고 같은 구글 애널리틱스 프로덕트이니 둘이 비슷한 데이터 결과가 나올지 아니면 이전의 데이터를 참고하기 어려울 정도일지 확인할 필요가 있었다.   이번에 시간을 내서 […]

CRM(고객 관계 관리)이란 무엇인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고객중심 마케팅"이라는 주제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용어이다. 기존 고객이 장기적으로 우리 브랜드를 이용하도록 하는 일종의 리텐션 마케팅의 일환으로, 개중에서도 특히 데이터를 이용한 세그먼트에 집중한 방식으로 볼 수 있다.   오늘은 CRM마케팅을 처음 접해서 시작하고자 한다면 꼭 유념해야 하는 몇 가지 부분에 대해 말해보자 [...]

광고매체의 캠페인 구조 설정과 캠페인명 / 광고세트명 / 광고소재명 및 UTM 작성법.

많은 사람들이 자기만의 캠페인 세팅 기준과 네이밍 기준이 있다보니 인수인계가 발생하거나 새로 들어 온 사람과 마케팅 구조에 대해 논의할 때 트러블이 발생한다.   잘 만든 캠페인, 네이밍 구조는 인수인계나 협업을 하기에도 수월할 뿐더러 광고 성과 분석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 글에선 광고 대행사들이 성과개선과 협업을 하기 위해 주로 쓰는 […]

UTM을 이용한 고객 행동 분석과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광고, 구글애즈, 네이버광고 UTM 응용 세팅 방법]

        광고주가 항상 직면하게 되는 문제가 있다. ROAS 가 뭔데 이런 숫자가 이렇게 나오고 200%는 옳은 수치인가? 어디에 돈을 넣어야 어디로 돈이 나오게 되는 것인가. 이를 알기 위해서는 데이터기반의사결정 을 해야 한다. 하지만 의사결정을 하기 위한 1. [ 어떤 데이터를 ] 2. [ 무슨 방법으로 보고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