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Type at least 1 character to search
Back to top
  • All
  • 구글애널리틱스
  • 네이버
  • 미분류
  • 유튜브
  • 주요아티클
  • 페이스북
  • 페이스북비지니스

5개의 사례로 확인한 GA4와 GA UA(GA3)의 데이터 수 차이

스튜디오엠엑스는 다양한 클라이언트의 광고 매체 데이터와 GA4 데이터를 결합하여 데이터를 해석한다. 그래서 GA4가 본격적으로 쓰이기 시작한 뒤로 GA UA(Universal Analytics, GA3) 와의 데이터 차이에 대해 많은 궁금증이 있었고 같은 구글 애널리틱스 프로덕트이니 둘이 비슷한 데이터 결과가 나올지 아니면 이전의 데이터를 참고하기 어려울 정도일지 확인할 필요가 있었다.   이번에 시간을 내서 […]

CRM(고객 관계 관리)이란 무엇인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고객중심 마케팅"이라는 주제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용어이다. 기존 고객이 장기적으로 우리 브랜드를 이용하도록 하는 일종의 리텐션 마케팅의 일환으로, 개중에서도 특히 데이터를 이용한 세그먼트에 집중한 방식으로 볼 수 있다.   오늘은 CRM마케팅을 처음 접해서 시작하고자 한다면 꼭 유념해야 하는 몇 가지 부분에 대해 말해보자 [...]

광고매체의 캠페인 구조 설정과 캠페인명 / 광고세트명 / 광고소재명 및 UTM 작성법.

많은 사람들이 자기만의 캠페인 세팅 기준과 네이밍 기준이 있다보니 인수인계가 발생하거나 새로 들어 온 사람과 마케팅 구조에 대해 논의할 때 트러블이 발생한다.   잘 만든 캠페인, 네이밍 구조는 인수인계나 협업을 하기에도 수월할 뿐더러 광고 성과 분석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 글에선 광고 대행사들이 성과개선과 협업을 하기 위해 주로 쓰는 […]

UTM을 이용한 고객 행동 분석과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광고, 구글애즈, 네이버광고 UTM 응용 세팅 방법]

        광고주가 항상 직면하게 되는 문제가 있다. ROAS 가 뭔데 이런 숫자가 이렇게 나오고 200%는 옳은 수치인가? 어디에 돈을 넣어야 어디로 돈이 나오게 되는 것인가. 이를 알기 위해서는 데이터기반의사결정 을 해야 한다. 하지만 의사결정을 하기 위한 1. [ 어떤 데이터를 ] 2. [ 무슨 방법으로 보고 ] 3. […]

IOS 14 업데이트 이후, 페이스북 광고 성과 측정 방식의 변화와 대응방법

IOS 14 업데이트 이후 사용자 추적이 매우 어려워지는 한계점이 발생했다. 스튜디오엠엑스는 이 일로 인해 개발하던 서비스에 큰 타격을 받았다. 우리는 2020년 후반부터 API가 개방된 모든 광고 데이터를 결합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중 이었다.   페이스북을 예로 들자면 특정 캠페인에서 어떤 플랫폼에서 광고비 지출이 일어나고 있는지 […]

마케터를 위한 주요 광고매체 정리

2020년 01월 20일 작성된 이전 버전 주요 매체 내용 보려면 여기를 클릭!      클라이언트를 위해, 스튜디오엠엑스 회사소개서에 별도로 첨부하는 매체 소개서를 공개합니다. 본 매체 소개서를 복사, 펌 하는 행위는 절대 금지 합니다.     마케터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예산 편성과 매체 선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용을 공개하는 것이니 부당한 […]

유튜브 영상을 iframe 으로 삽입하였을 때 조회수 변화 테스트

자동재생을 걸지 않음     PC 자동재생    테스트 제품은 스튜디오엠엑스 제작 상품인 노란통연고로 진행.   테스트 목적 1. 자동재생은 조회수가 카운트 되는가 2. 아이프레임으로 삽입한 영상의 조회수는 유튜브 영상 조회수에 반영이 되는가.   결과 1. 자동재생은 조회수 카운트가 안됨. 2. 아이프레임으로 삽입한 영상의 조회수는 유튜브 영상 조회수에 반영 […]

[GTM] 구글태그매니저 데이터레이어 활용하기 – 트리거 활용법

# Intro 태그매니저를 활용하다보면 결국 도착하는 곳이 데이터레이어라는 개념입니다. 이 개념에 대해서는 다른 웹사이트에 내용이 많이 있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며, 이미 지식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하지만 많은 웹문서들이 다루는 내용은 데이터레이어에 대한 개념만 있을 뿐, 우리가 실질적으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는 대부분 설명이 없습니다. 오늘은 실질적으로 어떻게 데이터 레이어를 ‘트리거‘로서 […]

카페24 쇼핑몰 솔루션 사용자들을 위한 앱(플러그인) 추천

      카페24 쇼핑몰 솔루션 사용자들을 위한 추천앱 리스트   클라이언트 요청이 있을시마다, 아래 링크에 신규 앱 분석하여 업데이트 진행됨. 개별 설명 포함된 원본 :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AiH7DJsNQD_9LRH5C_Cr8wB9n17wyuHHPdlCBhpeTpE/edit?usp=sharing   인플루언서 리워드 [무료] 인플루언서에게 고유링크를 발급하고 해당 링크 유입자가 구매시 인플루언서에게 적립금을 지불.  단, 인플루언서에게 배정된 고유 링크로 유입돼서 구매해야만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