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Type at least 1 character to search
Back to top

사용자가 스크롤을 얼마나 내리는지 분석

본 가이드는 스튜디오엠엑스가 사전에 스크립트 작업을 진행한 클라이언트만을 위한 제공내역입니다.
따라서 스크립트 작업이 되지 않은 클라이언트 또는 구독자께서는 구글애널리틱스에서 동일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으므로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이드는 대부분 구글의 분석툴인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GA)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약시 저희에게 전달 주신 구글 아이디를 사용하시고 여기를 눌러 GA로 이동하세요.


1.  https://analytics.google.com/ 구글 애널리틱스로 이동합니다.

2. 행동 > 이벤트 > 개요 > 이벤트 카테고리의 Scroll Depth 를 클릭합니다.

 

3. 보조 측정기준을 클릭하고 ‘이벤트 라벨’을 적용하면 사용자들이 평균적으로 스크롤을 얼마나 내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화하여 특정 링크에서 사용자들이 스크롤을 얼마나 내리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행동 > 이벤트 > 개요 > 이벤트 카테고리의 Scroll Depth 를 클릭합니다. 

2. 기본 측정기준에서 이벤트 액션을 클릭하면 스크롤뎁스(스크롤 움직임)이 있었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링크를 찾아서 들어가거나 링크를 검색하여 해당 링크로 들어가면 해당링크에 대해 사용자들이 얼마나 스크롤을 내렸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UDIO MX

김태완 퍼포먼스팀 팀장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8길 14-11, 6층 8층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