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비는 초창기 의류 클라이언트의 수요조사를 목적으로 개발되어서 현재는 모듈화를 통해 병원 클라이언트를 위한 개발을 진행 중 입니다.
의류 클라이언트는 다양한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야지 고객들이 재방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어떤 신상을 가져오는지에 따라 매출에 매우 큰 변동이 생깁니다.
에스크비는 기존 고객에게 어떤 상품을 원하는지 이미지로 보여주면서 물어보고 그 응답에 따라 의류 클라이언트가 상품을 가져올 수 있도록 도와서 재고비용을 낮추고 기존 고객이 더 좋아할 수 있는 의류 쇼핑몰이 되도록 기획과정을 가졌습니다.
초창기에는 의류 클라이언트만을 위해 개발 하였지만 만들고 보니 그 어떤 클라이언트에게도 맞춤 대응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설문 형식을 다양화 하였고 정부, 헬스장프렌차이즈 등 매우 다양한 방식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비용 감소를 위한 모듈화 과정을 진행 중이며, 병원을 대상으로 한 시스템을 개발 중입니다.
에스크비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의 요청사항을 대부분 수용하여 맞춤형 설문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서 문자를 통해서 설문을 진행하고 싶은 클라이언트는 문자를 통해 링크를 보내고 설문 대상자는 문자에 있는 링크로 이동하여 응답하거나 문자의 여러 링크를 단순히 누르는 것만으로 설문 응답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에서 특정 행동을 한 고객 또는 사이트의 버튼을 클릭한 고객에게 팝업이 아닌 사이트 내부에서 열리는 형태의 설문조사도 실시가능합니다. 이는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의 설문조사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사이트의 디자인과 조화롭게 어울려서 클라이언트 뿐 아니라 고객도 만족스럽게 설문에 응답하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