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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유튜브 광고' 소재 사이즈 (인스트림, 인피드)   “스킵 광고… 가로 세로 비율이 이게 맞나…?” 작년, 친구들과의 술자리에서 건곤감리를 잘못 그려 ‘잠깐’ 매국노가 되었다.당연히 안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그리려니 정확하게 알지 못해 일어난 사단이었다. 태극기의 건곤감리가 헷갈리듯, 매체 별 소재 사이즈가 가물가물 해지는 경우가 있다.또 다시, 팀원이 정리해둔 글을 보거나, 그새, 구글

스마트스토어 중 링크를 보다보면 https://smartstore.naver.com/[업체링크] 가 아닌 https://brand.naver.com/[업체링크] 로 구성된 쇼핑몰이 있다. 해당 쇼핑몰은 스마트스토어 중 브랜드스토어 의 등급을 가지고 있는 상태로 스마트스토어에 비해 판매환경이 훨씬 더 풍족하게 구축된다.  오늘은 브랜드스토어에 대한 내용과 어떻게 판매량을 더 증가 시킬 수 있는가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려 한다.      브랜드스토어 승급 조건 스마트스토어가 특정 카테고리에서 매출량이 많거나 주요 키워드에서 최상단에

대부분의 쿠팡 소비자는 1페이지 3-4개 제품 내에서 구매가 이루어진다.1순위 노출을 통해 전환 극대화 전략을 세우자. 쿠팡광고는 크게 상품광고, 브랜드광고로 나눠져있으며 2가지 유형의 경우 광고 형태도 광고 목적도 다르다.이 글에서는 쿠팡 상품광고를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쿠팡 광고 셋팅부터 성과를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TIP을 공유하고자 한다.쿠팡 상품광고란?구매의도를 가지고 제품을 탐색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로

💡 2023년 7월 24일부터 트위터의 정식 명칭이 X로 변경되었으나, 편의상 트위터라고 지칭합니다. 트위터 광고, 시작해도 좋을까? 출처 : 캐릿 혹시 위 이미지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온라인에서 주목받는 각종 밈과 유행들은 각종 커뮤니티를 비롯해 트위터에서 시작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최근에는 틱톡을 비롯한 숏폼 콘텐츠의 영향력이 확대되며 트위터의 위상이 이전과는 다른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트위터만의 명확한 성격을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상품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광고주의 상품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네이버의 쇼핑 특화 검색광고 상품인데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쇼핑브랜드형으로 광고 유형이 구분되어 있어요.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 쇼핑몰이 직접 판매 중인 상품을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 제조사 및 브랜드사가 네이버 쇼핑에 구축된 제품 카탈로그를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고에 입문하는 분들도 모두 아실 만한 광고 매체!GFA에 대해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GFA 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 메타, 구글 만큼이나 많이 들어 본 광고 매체 중 하나입니다.하지만, 다른 광고 매체에 비해 GFA가 단순히 어렵다는 이유로 초기 세팅부터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름은 참 많이 들어서 친근한데…막상 세팅하려니 이게 맞는 건가?’‘캠페인

최근 ‘메타 협력광고’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외부 채널 마케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었기 때문이죠. 메타 협력광고가 등장하기 전, 우리는 외부 채널 마케팅에 대한 한계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외부 채널은 별도로 픽셀을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성과를 추적하는 일도 개선하는 일도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죠. 하지만 지금은 메타 협력광고가 등장하면서 모든

*오류 해결 기록 공유많은 시간을 낭비했던, 겪어봤다면 빠르게 해결 가능할 문제들에 대한 인사이트들 상황신규 클라이언트 온보딩 중 기존 메타픽셀(웹) 설치를 제거하고, 네이버 페이 전환에 대한 서버사이드 전환을 측정하기 위해 FBE(페이스북 비지니스 익스텐션)을 활용하는 쪽으로 작업 진행.GTM(구글태그매니저)과 PC,MO 스킨 및 외부 스크립트에 꼬여서 반영되어있던 기존 스크립트 모두 제거 후 FBE를 활성화 하려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란? 네이버 검색 페이지에 특정 브랜드 이름을 검색했을 때 가장 상단에 이미지, 브랜드 소개 문구 등이 노출되고, 각 문구/이미지를 클릭 시 특정 링크로 연결되는 경우를 종종 보셨을텐데요. 이 콘텐츠의 유무는 해당 브랜드가 ‘있어 보이는 데’ 꽤 큰 영향을 미칩니다. 큰 기업들에서는 거의 무조건적으로 이 콘텐츠를 ✨화려✨하게 노출시키는 편이죠.  이 콘텐츠를 ‘브랜드검색광고’라고 합니다.업계에서는 흔히 ‘브검’ 이라고

커머스업체의 퍼포먼스마케팅 핵심 KPI인 ROAS. 도대체 얼마나 나와야 잘 나왔다고 할 수 있을까요. 이 지점 이상의 ROAS 가 나오면 그때부터 수익이 0원이 됩니다. 그리고 이 지점을 최소 ROAS라 합니다. 아주 간단한 수식으로 우린 최소 수준의 ROAS를 잡을 수 있습니다. 최소 ROAS 공식과 목표 ROAS 지점 판단 기술을 활용해보세요. 최소 ROAS에 대한 개념이 명확히 설명된 글들이 없기

예외 상황을 많이 주장할 수 있겠지만,내가 경험했던 많은 브랜드가 매출 사이즈와 브랜드 키워드(자사명)에 대한 네이버 검색량과 높은 상관관계를 가지는 경우가 많았다. 비슷한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라면월간 네이버 검색량 10,000 정도 되는 사이트와 검색량 50,000 정도 되는 사이트의 매출액이 거의 5배 정도 차이가 났고, 완전 비례하진 않지만 검색량이 10,000정도 되는 사이트가 차월 검색량이 20,000이 된다면매출액도

GA4 도입이 가속화 되면서 GAUA에서 쓰이지 않던 용어들로 인해 해석과 소통의 어려움이 생기고 있다.GAUA 시절엔 사용자라 함은 쿠키와 구글 신호데이터를 고려한 단순한 사람 수를 의미했기 때문에 사용자에 대한 고민이 필요가 없었다. 그런데 앱 환경을 고려한 GA4 에서는앱이 백그라운드에서도 이벤트를 발생 시킬 수 있는 점과앱을 설치했지만 실행하지는 않은 사람앱에 대한 사용자의 활성도를

겪어봤다면 빠르게 해결 가능할 문제인데,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몰라서 소중한 시간을 낭비할 수 있을 사람들을 위해 오류 해결 기록들을 틈날때마다 공유하려 한다. 오늘 얘기할 것은 카페24의 페이스북 채널(FBE) 과 관련된 아주 유니크한 이슈다.사고는 2023년 01월 18일 발생했다.[ Meta Pixel Error Affecting DeliveryAn error with your Meta Pixel may be affecting the delivery

겪어봤다면 빠르게 해결 가능할 문제인데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몰라서 소중한 시간을 낭비할 수 있을 사람들을 위해 오류 해결 기록들을 틈날때마다 공유하려 한다. 오늘 얘기할 것은 고도몰의 FBE 2.0 과 관련된 이슈다.고도몰 어드민 > 마케팅에서 픽셀 연결을 했지만 정상작동은 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포스팅으로 이해하면 좋겠다.고도몰은 22-11-14에 메타(페이스북) 픽셀 데이터 값을 쉽게

🌗GTM을 통한 알파리뷰 조회 스크립트 분석 방식에 따른 장단점 1️⃣ 요소 공개 상태 트리거 방식- 장점 : 고객 행동을 dataLayer.push 방식에 비해 비교적 빠르게 측정 가능하다. 또한 조회한 리뷰 텍스트도 수집이 가능하다.- 단점 : 아이프레임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므로 saladlab.shop 또는 alph.kr 가 발생 도메인이 된다. 따라서 전환 추적에 용이하지 않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