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가이드는 스튜디오엠엑스가 사전에 스크립트 작업을 진행한 클라이언트만을 위한 제공내역입니다.
따라서 스크립트 작업이 되지 않은 클라이언트 또는 구독자께서는 구글애널리틱스에서 동일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으므로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이드는 대부분 구글의 분석툴인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GA)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약시 저희에게 전달 주신 구글 아이디를 사용하시고 여기를 눌러 GA로 이동하세요.
네이버 다음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면 저희가 작업해놓은 스크립트에 의하여 자동으로
1. https://analytics.google.com 구글애널리틱스로 이동합니다.
2. 획득 > 캠페인 > 모든 캠페인 > ***키워드광고 로 이동합니다.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네이버키워드광고 또는 다음키워드광고라는 텍스트가 보일겁니다. 구글 키워드광고 분석은 키워드 검색 시, Google Ads > 키워드 라는 항목으로 자동집계됩니다.
해당 네이버/다음/구글에 대한 키워드 분석
1. 상단의 절차를 따라서 분석하고 싶은 (네이버/다음/구글)키워드 분석으로 이동한 후, 보조 측정기준에서 ‘키워드’ 를 입력합니다.
2.검색시 나오는 ‘키워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키워드에 대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네이버/다음/구글에 대한 유입 매체 및 노출 순위 분석
1. 분석하고 싶은 (네이버/다음/구글)키워드 분석으로 이동한 후, 보조 측정기준에서 ‘콘텐츠’ 를 입력합니다.
2. 어떤 매체에서 유입되었을때, 어떤 랭킹일 때의 사용자 행동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당 네이버/다음/구글에 대한 키워드와 및 매체 + 해당 매체에서 노출 순위에 따른 분석
1. 분석하고 싶은 (네이버/다음/구글)키워드 분석으로 이동합니다.
2. 기타를 눌러 키워드를 입력하고 획득의 키워드를 클릭합니다.
3. 이제 키워드의 측정기준에 매체와 노출순위 측정기준을 추가하기 위해서, 보조 측정기준에서 콘텐츠 를 입력합니다.
4. 해당 키워드의 유입 매체와 노출순위를 확인하고 그에 대한 상세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