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가이드는 스튜디오엠엑스가 사전에 스크립트 작업을 진행한 클라이언트만을 위한 제공내역입니다.
따라서 스크립트 작업이 되지 않은 클라이언트 또는 구독자께서는 구글애널리틱스에서 동일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으므로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이드는 대부분 구글의 분석툴인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GA)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약시 저희에게 전달 주신 구글 아이디를 사용하시고 여기를 눌러 GA로 이동하세요.
네이버 검색을 통해 유입된 고객은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기 전에 검색했던 키워드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네이버에 마케팅대행사를 검색하고 난 뒤, 바로 스튜디오엠엑스를 검색하여 저희 사이트로 접속했다면
검색 키워드는 ‘스튜디오엠엑스’ 이고 이전 검색 키워드는 ‘마케팅대행사’ 입니다.
고객이 사이트에 들어오게 된 직접적 사유가 된 키워드와 해당 사유에 영향을 줬던 간접 키워드인 이전 검색 키워드를 알 수 있다면,
이전 검색 키워드에 대한 대비나 마케팅 강화를 실행할 수 있을 것 입니다.
1. https://analytics.google.com 구글 애널리틱스로 이동합니다.
2. 획득 > 캠페인 > 자연키워드 로 이동합니다.
2. 보조 측정기준을 클릭하고, 맞춤 측정기준을 찾아서 클릭한 뒤, 네이버유입 이전 검색 키워드 를 클릭합니다.
3. 제일 좌측에서 검색한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고 그 다음 탭에서 이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