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가이드는 스튜디오엠엑스가 사전에 스크립트 작업을 진행한 클라이언트만을 위한 제공내역입니다.
따라서 스크립트 작업이 되지 않은 클라이언트 또는 구독자께서는 구글애널리틱스에서 동일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으므로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이드는 대부분 구글의 분석툴인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GA)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약시 저희에게 전달 주신 구글 아이디를 사용하시고 여기를 눌러 GA로 이동하세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우리 사이트로 유입된 트래픽들은 리퍼러 주소에서 특징적인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세팅은 완료되어 있으며, 아래 방법을 따라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1. 애널리틱스 방문 https://analytics.google.com
2. 획득 > 전체트래픽 > 소스/매체 > 보조측정기준 > 맞춤측정기준 > 지수1 (유입된 블로그 명 ) 또는 지수2 ( 해당 블로그를 찾아 들어가게 된 키워드 )
3-1. 만약, 지수1 블로그 유입주소를 보조측정기준으로 삼는다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블로그에서 유입된 링크가 k_riz529 라는 뜻이고 글 번호가 221389009273 이라는 뜻입니다.
해당 텍스트( k_riz529/221389009273 ) 를 복사하여 네이버 블로그 기본 링크(blog.naver.com/) 뒤에 넣게 되면
blog.naver.com/k_riz529/221389009273 라는 링크가 완성됩니다.
링크를 들어가보니 블로거가 포스팅을 하면서 사이트 상품을 링크로 걸어주었습니다.
3-2. 만약, 지수2 블로그 유입키워드를 보조측정기준으로 삼는다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수2~ 등의 명칭은 스튜디오엠엑스가 임의로 만든 값이라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악세사리 쇼핑몰의 유입에서 [ 신주 소재 ] 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블로그로 유입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만약 각 맞춤기준인 네이버 블로그 유입 키워드 / 네이버 블로그 유입 주소 에 대해서 사이트의 어디로 들어가게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획득 > 전체트래픽 > 기타 > 획득 > 방문페이지 로 들어가서
보조 측정 기준을 맞춤측정 기준으로 설정하여서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