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서비스 카테고리별로 광고의 난이도가 있다.
제 아무리 전문가라 할지라도 카테고리(도메인)를 바꿔두면 갑자기 아무것도 모르는 벙어리가 되는 상황이 흔하게 발생한다.
광고 자체가 거의 불가능한 성인물, 투자, 금전 관련 카테고리가 있는가 하면
광고를 운영하는데 제한이 많은 부동산 카테고리도 있다.
오늘 얘기할 것은 매체에서 허용은 해주는데 계속 차단당하는 카테고리에 대해서
차단 파훼법에 대해 논의하려한다.
그러니깐 이 카테고리는
매체에서
‘음, 너는 일단은 광고는 하게 해주긴 할게’
정도의 범위에 있지만
‘음, 해주긴한다했지 이렇게 하라했니? 너 정지!’
같은 카테고리로, 합법적이지만 이건 좀 그런데? 같은 것들이 해당한다.
구체적으로는
같은 것이 이에 속할 것이다.
오랜 기간 광고대행사를 운영하다 보니
다양하고도 독특한 카테고리의 광고를 진행할 수 있었다.
여성용토이(딜/도), 남성용토이(오//나/홀), 콘돔, 생리컵, 남성 성기 고정 거치대, 수유브라, 생리팬티, 남성용 식품 등
이런 카테고리에 대한 도전은 왜 계정이 막히고 언제 뚫리는가를 경험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만들었다.
어떻게든 광고비를 지출시키기 위해 끝 없는 시도 속에
나의 이상한 커리어로 인해 생긴
높은 기술 기반 이해도는 파훼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방향성을 가질 수 있게 만들었다.
당연히 매체에서 계속 계정을 막아내는 것은 동일하지만
나는 광고주를 잃을 수 없기에
팀원들이 이 환경 속에서 계정을 추가하며 계속 운영할 수 있는 전략을 세워야 했다.
결론적으로 광고계정의 차단을 막기 위한 파훼 전략은
등 많은 항목이 복합적으로 얽혀있다.
.
.
.
세부 내용이 영업 기밀에 해당하지 않냐는
내부 피드백이 있어서 세부 내용은 삭제 조치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
해결이 필요하면 광고운영 상담을 통해 상황을 진단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