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의류쇼핑몰앱 지그재그에서 들어온 사람들이 본 상품명 직접 분석 및 메인/상세페이지 방문비율 분석

본 가이드는 스튜디오엠엑스가 사전에 스크립트 작업을 진행한 클라이언트만을 위한 제공내역입니다.
따라서 스크립트 작업이 되지 않은 클라이언트 또는 구독자께서는 구글애널리틱스에서 동일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으므로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이드는 대부분 구글의 분석툴인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GA)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약시 저희에게 전달 주신 구글 아이디를 사용하시고 여기를 눌러 GA로 이동하세요.


이 분석은
● 지그재그에서 유입된 사람들이 “쇼핑몰로 이동” 버튼을 눌러서 들어왔는지 상품을 직접 눌러서 들어왔는지 비율 비교
● 상품을 직접 눌러서 들어온 경우, 들어오게 만든 상품명 과 들어 온 세션 수를 확인할 수 있게 만듭니다.

 

1. 우선 구글 애널리틱스 (GA)로 이동합니다. https://analytics.google.com

2. 행동 > 이벤트 > 개요 로 이동합니다. (획득 > 캠페인에서도 “지그재그 유입” 분석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3.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지그재그 유입” 을 클릭합니다.

 

2.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지그재그 유입 을 클릭한 후,
이벤트 액션 페이지를 방문하면 지그재그에서 유입된 사람들이

즐겨찾기 또는 쇼핑몰 랭킹에서 “쇼핑몰로 이동”버튼을 눌러서 들어왔는지
지그재그 에서 상품을 바로 검색 또는 찾아서 들어왔거나 광고를 통해서 들어왔는지 에 대한 비율을 알 수 있게 됩니다.

 

3.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지그재그 유입 을 클릭한 후,
이벤트 라벨을 클릭하거나,  이벤트 액션에서 ‘상품상세페이지로유입’ 을 클릭하면
고객이 어떤 상품으로 유입되었는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STUDIO MX

김태완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8길 14-11, 6층 8층

Comments
  • 2020년 5월 26일
    이재현

    해당 작업에 관심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작업소요시간, 견적, 작업 방식이 궁금합니다

    reply
    • 2020년 5월 29일
      스튜디오엠엑스

      이 스크립트설치를 통해서 다른 클라이언트는 아래처럼 활용하십니다.

      1. 지그재그에서 유입된 고객들이 선택한 상품을 파악해서 지그재그 광고에 해당 상품을 적극적으로 푸시함.

      2. 10~30대 사용층이 많은 지그재그에서 고객들의 선택을 받은 상품을 파악해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에서

      해당 상품 콘텐츠를 적극 제작한 뒤 성과를 높임

      이 구글애널리틱스 스크립트 확인 방법은 2가지 입니다.

      1. GA > 획득 > 캠페인 에서 확인
      2. GA > 행동 > 이벤트 에서 확인

      견적은 어떤솔루션을 쓰냐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 10~20만원 선입니다.
      구글태그매니저를 통해서 작업하며, 소요시간은 5영업일입니다.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