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쿠팡 소비자는 1페이지 3-4개 제품 내에서 구매가 이루어진다.
1순위 노출을 통해 전환 극대화 전략을 세우자.
쿠팡광고는 크게 상품광고, 브랜드광고로 나눠져있으며 2가지 유형의 경우 광고 형태도 광고 목적도 다르다.
이 글에서는 쿠팡 상품광고를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쿠팡 광고 셋팅부터 성과를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TIP을 공유하고자 한다.
구매의도를 가지고 제품을 탐색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로 연결하는 광고며노출위치는 검색결과 페이지, 상품 상세페이지, 메인페이지, 장바구니 페이지 등 모바일 웹 / 앱 및 PC 검색 등 위치에 노출된다.
쿠팡은 제품 구분시 WING, SUPPLIER HUB 두 가지로 나뉘며 (WING : 오픈마켓 제품 / SUPPLIER HUB : 로켓배송 제품)
광고 상품 설정으로는 ‘수동상품’설정, ‘AI스마트광고’ 두가지로 나뉜다.
1. 판매자 계정 로그인
2. WING / SUPPLIER HUB 선택
3. 광고 할 제품 선택
▶TIP1 : 쿠팡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상품 효율지수를 권장 수치까지 넣는 것이 광고 효율에 좋음.
▶TIP2 : 쿠팡광고는 아이템 위너 선정시에만 운영가능하다. 다른 오픈마켓에서 내 제품보다 가격을 낮춰서 판매할 경우, 내 제품이 공식 제품이어도 광고가 불가능함.
4. 자동운영 / 직접운영 방식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