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토어, 브랜드패키지 관련 콘텐츠 바로가기
브랜드스토어 전환이 되는 기준과 방식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브랜드스토어로 전환되었던 경험들에 대한 회고와 기록을 남긴다.
브랜드스토어 전환은 가이드가 존재하지 않으며,
아주 작은 업체가 통과되기도 하고 큰 업체가 안되기도 한다.
그에 대해 개인적인 경험으로 판단되는 내용들은 아래와 같다.
브랜드패키지 관련 사항
브랜드패키지 장점
브랜드스토어 전환을 만들 수 있는 최선의 절차
아래 모든 내용은 네이버가 공식적으로 언급한 내용이 아니며 개인적인 경험상으로 비슷하게 이뤄졌던 행동들, 필수 조건이 아님.
가장 중요하게 보이는 것은 쇼핑파트너 센터 > 브랜드관리 > 대시보드 에서 플러스 권한 획득. 24년 12월에 신규 도입됨.
해당 수준 패스율 95% 넘기기
스마트스토어에서 요청하는 모든 정보를 다 주기 [카탈로그 관리 수준]
카탈로그의 정보는 스마트스토어의 상품 정보 부분이 연동됨. 따라서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별로 기입하라는 모든 공간을 최대한 빼곡히 채워야 함.
쇼핑파트너센터와 연계된 활동들 늘리기
쇼핑윈도우 등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참여 확대
상승하는 매출, 트래픽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