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Type at least 1 character to search
Back to top

네이버 애널리틱스 꼭 써야하나요? 오프라인, 프랜차이즈는 써야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데이터의 중요성을 알고 더 자세히 데이터를 들여다보려 한다.

데이터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구글애널리틱스 외에도 다른 애널리틱스 툴을 쓰려한다.

 

많은 무료 툴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구글애널리틱스 다음으로 네이버 애널리틱스가 아닐까 생각된다.

 

그런데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전문가들이 쓰기에는 인터페이스가 너무 단순하게 되어있어 복잡한 설정을 통해

중요한 데이터만 골라서 보는 맛이 없다.

 

그래서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도외시되기 마련이다.

 

스튜디오엠엑스에서도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는 경우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설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단, 오프라인 업체나 프랜차이즈 업체의 경우 항상 세팅해오고 있다.

 

지역구 유입자 측정 때문인데,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지역구 단위로 유입자를 분류해낸다.

 

위 이미지는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방문지역 분포표인데, 구 단위의 유입자를 보여준다.

이 데이터를 통해

프랜차이즈 업체는 특정 매장의 유입량이 왜 많은지 2차 데이터를 찾아볼 수 있고,

 

그 외 업체라 할지라도 이 지역의 유입량이 유난히 많으니 부스팅하기 위해서

페이스북 ‘강남구 송파구 다 모여라’ 같은 페이지에 포스팅 협찬을 의뢰할 수 있다.

 

더하여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때도 이 지역을 골라서 전단지 등을 살포할 수 있다.

 

참고로 구글애널리틱스는 구 단위가 아닌 시 단위를 최소로 데이터를 보여준다.


김태완 팀장
TAEWAN@STUDIOMX.CO.KR
주식회사 샐러드랩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173, 6층
스튜디오엠엑스 | 알파리뷰 | 에스크비 | 세이렌라운지 | 트렌디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