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Type at least 1 character to search
Back to top

(오류 해결 기록 공유) 고도몰 메타픽셀 FBE 오류 해결 과정

*오류 해결 기록 공유

많은 시간을 낭비했던, 겪어봤다면 빠르게 해결 가능할 문제들에 대한 인사이트들

상황

  • 신규 클라이언트 온보딩 중 기존 메타픽셀(웹) 설치를 제거하고, 네이버 페이 전환에 대한 서버사이드 전환을 측정하기 위해 FBE(페이스북 비지니스 익스텐션)을 활용하는 쪽으로 작업 진행.
  • GTM(구글태그매니저)과 PC,MO 스킨 및 외부 스크립트에 꼬여서 반영되어있던 기존 스크립트 모두 제거 후 FBE를 활성화 하려 했음. 
  • 그런데 FBE가 뭔가 반영은 된 모습인데 픽셀 ID값과 엑세스 토큰 부분이 미반영 되어있었음.
  • FBE 설정해제 버튼도 오작동하는 상황. 비지니스 권한이나 고도몰 계정권한 문제 없었음. 

*반영된 화면, 픽셀ID, 엑세스토큰이 공란이었음

 

 

 

문제 해결 과정

  1. 우선 GTM을 통해 메타픽셀 공통 스크립트와 구매완료 스크립트를 발생시킴 
  2. 1:1 상담을 통해 상황을 전달함. 
  3. 고도몰은 보통 1일 이내로 상담 답변을 주는데 해당 문제는 답변까지 12일이 걸림. 
  4. “다시 한번 해달라”는 회신 받음. 고도몰에서 특정 작업을 해준 것으로 보임.

 

 

향후 비슷한 문제를 가지는 사람에 대한 조언

  • 고도몰 상담 답변을 재촉할 것
  • 답변이 오래 걸릴 수 있으니 그 사이에 웹 픽셀을 일단 만들어둘 것. 

아래는 고도몰에서 해당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 대한 대처 방법으로 전달받은 내용



https://gdadmin.쇼핑몰 ID.com/policy/ssl_admin_setting.php

위 페이지내에서 관리자 보안서버를 잠시 사용안함으로 변경 후 페이스북 광고설정에서 다시 한번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관리자페이지 정보 갱신이 되면 위 경로에서 보안서버 사용여부를 다시 사용함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STUDIO MX

김태완 퍼포먼스팀 팀장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8길 14-11, 6층 8층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