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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없이 다양한 마케팅 매체와 마케팅 방법이 있고우리는 마케팅 예산을 어디에 어떻게 왜 써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늘 가지고 있다. 같은 마케팅 예산 지출로 최상의 성과를 얻기 위해선어디로 나아갈지 정하기 위해, 우리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수년 간 큰 변화가 없는 마케팅 원론들을 뒤로 하고마케팅 원론을 반박하는 수 많은 새로운

새로운 클라이언트를 맞이할 때 가장 큰 두려움은 '온보딩' 이다. 시작만 잘 만들어 놓는다면 이후는 흐름을 개선하며 방향성을 잡을 수 있다.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는 배의 방향을 고쳐 나가는 것이 당연히 물에 뜨지도 않는 배를 목적지까지 보내는 것보다 쉽다. 온보딩 과정에서 가장 두려운 것은 클라이언트의 광고가 진행조차 되지 않는 것이다.   대행사는 언제나 갑과 을 에서 을의

스튜디오엠엑스는 다양한 클라이언트의 광고 매체 데이터와 GA4 데이터를 결합하여 데이터를 해석한다. 그래서 GA4가 본격적으로 쓰이기 시작한 뒤로 GA UA(Universal Analytics, GA3) 와의 데이터 차이에 대해 많은 궁금증이 있었고 같은 구글 애널리틱스 프로덕트이니 둘이 비슷한 데이터 결과가 나올지 아니면 이전의 데이터를 참고하기 어려울 정도일지 확인할 필요가 있었다. 이번에 시간을 내서 5개 클라이언트의 자료를 비교했고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고객중심 마케팅"이라는 주제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용어이다. 기존 고객이 장기적으로 우리 브랜드를 이용하도록 하는 일종의 리텐션 마케팅의 일환으로, 개중에서도 특히 데이터를 이용한 세그먼트에 집중한 방식으로 볼 수 있다. 오늘은 CRM마케팅을 처음 접해서 시작하고자 한다면 꼭 유념해야 하는 몇 가지 부분에 대해 말해보자 한다.          1.목표 설정을 확실히 한다. 작은

많은 사람들이 자기만의 캠페인 세팅 기준과 네이밍 기준이 있다보니인수인계가 발생하거나 새로 들어 온 사람과 마케팅 구조에 대해 논의할 때 트러블이 발생한다. 잘 만든 캠페인, 네이밍 구조는 인수인계나 협업을 하기에도 수월할 뿐더러 광고 성과 분석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 글에선 광고 대행사들이 성과개선과 협업을 하기 위해 주로 쓰는 캠페인 구조와 성과 분석에 가장

        광고주가 항상 직면하게 되는 문제가 있다. ROAS 가 뭔데 이런 숫자가 이렇게 나오고 200%는 옳은 수치인가? 어디에 돈을 넣어야 어디로 돈이 나오게 되는 것인가. 이를 알기 위해서는 데이터기반의사결정 을 해야 한다. 하지만 의사결정을 하기 위한 1. [ 어떤 데이터를 ] 2. [ 무슨 방법으로 보고 ] 3. [ 그 데이터를 판단하는 기준 ]   은 무엇인가.         이번 글에서는 구글애널리틱스와 UTM을 활용하여

IOS 14 업데이트 이후 사용자 추적이 매우 어려워지는 한계점이 발생했다. 스튜디오엠엑스는 이 일로 인해 개발하던 서비스에 큰 타격을 받았다. 우리는 2020년 후반부터 API가 개방된 모든 광고 데이터를 결합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중 이었다. 페이스북을 예로 들자면 특정 캠페인에서 어떤 플랫폼에서 광고비 지출이 일어나고 있는지 주차별로 보여주거나 전환 성과는

2020년 01월 20일 작성된 이전 버전 주요 매체 내용 보려면 여기를 클릭!  클라이언트를 위해, 스튜디오엠엑스 회사소개서에 별도로 첨부하는 매체 소개서를 공개합니다. 본 매체 소개서를 복사, 펌 하는 행위는 절대 금지 합니다. 마케터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예산 편성과 매체 선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용을 공개하는 것이니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본 자료는 2020년 09월을 기점으로 제작된

    자동재생을 걸지 않음 PC 자동재생 테스트 제품은 스튜디오엠엑스 제작 상품인 노란통연고로 진행. 테스트 목적1. 자동재생은 조회수가 카운트 되는가2. 아이프레임으로 삽입한 영상의 조회수는 유튜브 영상 조회수에 반영이 되는가. 결과1. 자동재생은 조회수 카운트가 안됨.2. 아이프레임으로 삽입한 영상의 조회수는 유튜브 영상 조회수에 반영 됨.

# Intro태그매니저를 활용하다보면 결국 도착하는 곳이 데이터레이어라는 개념입니다.이 개념에 대해서는 다른 웹사이트에 내용이 많이 있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며, 이미 지식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하지만 많은 웹문서들이 다루는 내용은 데이터레이어에 대한 개념만 있을 뿐, 우리가 실질적으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는 대부분 설명이 없습니다.오늘은 실질적으로 어떻게 데이터 레이어를 '트리거'로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카페24 쇼핑몰 솔루션 사용자들을 위한 추천앱 리스트   클라이언트 요청이 있을시마다, 아래 링크에 신규 앱 분석하여 업데이트 진행됨. 개별 설명 포함된 원본 :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AiH7DJsNQD_9LRH5C_Cr8wB9n17wyuHHPdlCBhpeTpE/edit?usp=sharing   인플루언서 리워드 [무료] 인플루언서에게 고유링크를 발급하고 해당 링크 유입자가 구매시 인플루언서에게 적립금을 지불.  단, 인플루언서에게 배정된 고유 링크로 유입돼서 구매해야만 함.   추천인 리워드 [베이직 월 18900원. 프리미엄 월 48,900원] 카페24에서 무료로 제작해 배포하는

 * 글 주요 내용 수정2022-12-06, 구글애즈 정책의 변경으로 해당 글의 '디스커버리' 표현은 '인피드' 로 바꿔서 해석하세요.2022-12-06, 구글애즈 정책의 변경으로 해당 글은 내용을 수정하여 다시 작성 예정입니다. 더 많은 구독자와 더 많은 타겟반응을 유도하기 위해서 많은 업체들과 개인이 사활을 걸고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더 많은 유튜브 조회수를 얻기 위해콘텐츠에 대한 고민은 당연히 필요하지만구글애즈

모든 것은 기획이다 오늘은 광고 기법이 아닌 조금 더 본질적이 이야기, 그래서 답이 없는 기획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사실 크게 보면 누구나 기획자이고 모든게 기획이다. 우리는 어떻게 일을 하는가, 그리고 어떻게 일해야 하는가에 대한 정의를 내리려고 한다. 나는 스튜디오MX를 '마케팅 대행사'라고 정의 내리고 싶지 않다. 우리는 단순히 마케팅 대행을 넘어, 다양한 클라이언트의 문제점과

raw data 를 보고 즉각적으로 인사이트를 얻기는 쉽지 않다.데이터를 가공해서 보기 좋게 시각화 한다 해도 그 시각화 자료가 파편화되어서 여기저기 흩어져있다면 그것 역시 인사이트를 얻기 쉽지 않다.그래서 봐야 할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것은 한정적인 시간 내에서 실무를 할 시간을 늘려주기에 매우 중요하다.많은 마케터들은 봐야 할 데이터를 한곳에